절영해안산책로영도 서쪽 편 봉래산 아래 해안선을 따라 이어져 있는 3Km의 해안산책로로써 원래 이 곳은 지형이 가파르고 험난하여 군사보호구역으로 접근이 어려웠으나 2001년 해안선을 따라 산책로가 개설되었습니다. 경치 좋은 절영해안 산책로는 곳곳에 장승과 돌탑, 뱃놀이터 등이 있어 볼거리들이 많으며 산책...
자세히보기
2
흰여울문화마을흰여울길은 예전에 봉래산 기슭에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림으로써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의 모습과 같다하여 흰여울길이라 합니다. 흰여울길 주변일대를 제2송도라 일컫습니다.
바다 건너편 암남동의 송도를 제1송도라 하고 마주 보고 있는 이곳을 제2송도라 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3
흰여울문화마을 예술공방탁트인 전망대에서 바라보다 버스가 다니는 절영로 윗길로 올라가면 군데군데 예술 공방을 만날 수 있다. 이 예술 공방은 2011년도에 폐․공가를 리모델링하여 예술인들에게 창작공간을 무료로 대여하고 있는 곳이다.
자세히보기
4
영화「변호인」촬영지흰여울길의 별장집이라는 전인가족연구소를 지나 좀 더 직진하면 만날 수 있다. 영도「변호인」에서 송강호의 대사인 “이런게 어딨어요? 이러면 안되는 거잖아요! 할께요! 변호인 하겠습니다!”가 벽에 적혀있다. 2020.12월까지 마을안내소로 운영하였으며, 무상사용기한 만료로 현재는 개인 소유의 ...
자세히보기
5
흰여울문화마을 포토존흰여울문화마을을 걷다보면 다양한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다. 푸른 바다와 정겨운 골목길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누구나 아름다운 화보의 모델이 될 수 있다.
자세히보기
6
하늘전망대75광장과 연결 되어 있는 산책로 중간에 하늘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닥이 반투명한 것이 특징이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 전경은 아름다움의 극치 입니다. 커플들의 자물쇠 거는 곳도 있으니 커플들은 한 번 쯤 와서 자물쇠를 걸어 보는 것 또한 좋은 경험 일 것 입니다.
자세히보기
7
75광장1975년 완공 되었다 하여 이름 붙여진 75광장은 바다 쪽을 바라 볼 수 있는 정자가 마련되어 있어 조용히 휴식하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해안산책로와 연결 되어 있어 산책 하기엔 알맞은 곳으로써, 특히 밤에 달빛이 비치는 밤바다를 바라 보면 아름다움이 절로 느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