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 소개

[기획]동화속 발레갈라콘서트 영도, 발레에 빠지다 '호두까기 인형' (14시 / 19시 30분 2회 공연)

상세 내용 일정, 시간 , 장소 , 주최 , 주관 , 문의처 , 입장료
일정 2023-11-17
시간 19:30 - 21:00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영도문화예술회관, 부산발레시어터
문의처 051-419-5571~4 (예매오픈: 23.10.19.(목) 14시)
입장료 일반 2만원 / 정기회원 1만5천원 / VIP회원 1만원 (48개월 이상 관람가능)
장소 영도문화예술회관 봉래홀(대공연장)
홈페이지 예매하기

공연/전시개요

* 본 공연은 전막 발레공연이 아닌 주요 장면을 발췌한 갈라 공연입니다.

● 부산발레시어터
부산발레시어터는 2014년 설립된 부산광역시 지정 전문예술단체입니다.
부산을 기반으로 창작 공연부터 클래식 전막 공연까지 폭넓은 작품 활동을 하는 민간 직업 발레단으로,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서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통해서, 발레의 예술적 가치를 향유하고 지역 문화 예술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호두까기 인형
<호두까기 인형>은 작곡가 차이콥스키와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의 고전발레 대표작으로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 함께 '차이콥스키 3대 발레'로 꼽힌다. 이 작품은 1892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 이후 현재까지 크리스마스 시즌 극장가를 장식하는 베스트셀러 작품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부산발레시어터의 <호두까기 인형>은 발레공연 속 녹아든 신기한 마술과 역동적인 현대무용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환상적인 겨울동화 이야기로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프롤로그-크리스마스 이브
평화로운 크리스마스 이브, 멋지게 차려입은 마을 사람들이 파티를 즐기기 위해 클라라의 집으로 향한다.

● 시놉시스
1막 1장 – 크리스마스 파티
클라라의 집에서 펼쳐진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클라라는 드로셀마이어가 준 호두까기인형을 선물 받고 좋아한다. 하지만 인형을 탐낸 오빠 프릿츠와 다투다가 호두까기인형이 망가지고 만다. 슬퍼하는 클라라를 위해 드로셀마이어는 호두까기 인형을 감쪽같이 고쳐준다.

1막 2장 - 쥐왕과 호두까기 인형의 전투
호두까기 인형을 품에 안고 잠이 든 클라라는 꿈나라를 여행한다. 갑작스럽게 나타난 쥐왕이 클라라를 공격하고, 위험에 처한 클라라를 본 호두까기 인형이 쥐왕에게서 클라라를 보호하려다 쓰러진다. 슬퍼하는 클라라에게 나타난 드로셀마이어는 다시 한번 마법으로 호두까기 인형을 멋진 왕자로, 클라라를 어른으로 변신시켜 준다.

2막 - 과자 나라
신비한 궁전까지 뒤따라온 쥐왕은 왕자와 결투를 벌이지만 왕자는 이를 가볍게 무찌른다. 왕자의 승리에 클라라는 기뻐하고 세계 각국의 인형들이 두 사람을 위해 축하의 춤을 춘다.

목록  

담당자 :
문화예술회관 임나영 051-419-5571
최근업데이트 :
2023-10-20 13:43:38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