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 소개

[기획]국악그룹 락드림 '놀고가려던~!'

상세 내용 일정, 시간 , 장소 , 주최 , 주관 , 문의처 , 입장료
일정 2022-07-06
시간 19:30 - 20:50
주최 영도문화예술회관
주관 영도문화예술회관, 국악그룹 락드림
문의처 051-419-5571~4 (예매오픈 : 2022. 06. 07. (화) 14:00)
입장료 일반 10,000원 / 할인대상 5,000원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능)
장소 영도문화예술회관 절영홀(소공연장)
홈페이지 예매하기

공연/전시개요

● 프로그램 및 줄거리
재즈카페
국악기로 연주하는 재즈 음악으로, 락드림의 창작곡으로, 피리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국악기로 연주하는 재즈는 관객에게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으며, 친숙한 멜로디 라인으로 편안히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청산별곡
청산별곡은 고려시대에 지어진 작자미상의 고려가요로 청산을 벗삼아 살아가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애환을 담았다.
국악장단을 기반으로 후렴구에서는 고조되는 장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12현 가야금 병창 합주가 돋보이는 창작곡이다.

춘몽
판소리에서 익숙한 대목인 춘향가 중 사랑가에서 영감을 받아 사랑에 대한 이면의 아픔과 슬픔, 행복 기쁨 등의 정서를 가득 담아 표현한 창작곡이다.

국악기 체험
-악기소개/체험
대표적 국악기인 장구, 피리, 가야금 등의 악기에 대한 설명과 체험으로, 국악기의 멋을 알 수 있는 시간
-장단배우기
우리나라 대표적 장단인 세마치 장단을 배워보고, 무릎장단으로 함께 아리랑에 맞춰 장단을 직접 연주한다.

플라잉
남도민요 중 대중들에게 익히 알려진 새타령 을 모티브로 좋은 소식을 전해주는 온갖 새의 형상을 표현한 곡이다. 이곡을 듣는 모든 이의 안녕과 축원을 담았다.
서정적인 초반부와 달리 후반부로 갈수록 빠른 리듬감과 절정에 치다르는 깊은 남도성음이 돋보이는 창작곡이다.

샌드아트 체험
-자연 그리기
스케치북의 그림과는 다른, 모래의 촉감과 질감으로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계절의 풍경을 그려본다.

술래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래놀이 강강술래를 관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락드림의 색을 넣어 편곡하였다. 강강술래, 손치기 발치기, 대문놀이 등을 엮어 만들어졌으며,
강강술래에 대중들에게 익숙한 ‘둥글게 둥글게’ 놀이를 접목하여 관객들과 호흡하며 공연을 마무리 짓는다.

놀량가(Play good.)
여러명의 거사들이 합창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한곡, 재담으로 관객의 집중을 유도하고, 보사노바와 삼바 풍의 연주를 접목, 무의식에 수반되는
‘굿’의 놀이 형태로 재해석한 소리곡으로 탈춤이 함께 가미된 역동적인 곡이다.

품바왔슈 (i'll be back.)
각설이 타령을 기반으로 하여 삶 (희노애락)을 담아 인생을 대변하는 가사를 넣었고, 민족의 해학과 풍자가 깃든 ‘만요’ 풍의 멜로디와 ‘스윙’의 리듬을 담아 풍자스러움과 해학스러움을 극대화 하였다.
엿가위를 타악기적 요소와 소품으로 동시 사용함으로써 리듬악기의 한 부분과 리얼 품바의 퍼포먼스적 느낌을 살려 창작되었다.

● 출연진
소리, 사회, 병창__이밝음
피리, 생황, 태평소__유성희
장구, 특수타악__황가연
퍼커션__박한결
베이스__조성일
샌드아트__채승웅

목록  

담당자 :
문화예술회관 임나영 051-419-5571
최근업데이트 :
2023-10-20 13:43:38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