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 소개

[기획]음악극 카르멘

상세 내용 일정, 시간 , 장소 , 주최 , 주관 , 문의처 , 입장료
일정 2021-10-14
시간 19:30 - 21:10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영도문화예술회관, 극단 벼랑끝날다(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의처 051-419-5571~4(예매오픈 : 2021.9.17.(금) 14:00)
입장료 일반 20,000원 / 정기회원 15,000원 / VIP회원 10,000원
장소 영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봉래홀)
홈페이지 예매하기

공연/전시개요

음악극 카르멘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 받아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공연예매는 9월17일 금요일 오후2시에 오픈됩니다.
★코로나19관련 동행자 외 한칸 띄어앉기 지정좌석제 운영

○Synopsis
군인으로서 성공적인 삶을 꿈꾸며 성실하게 살아가던 시골 청년 돈 호세는 우연히 집시 여인 카르멘을 만나게 되고, 그녀의 매력에 사로잡힌다. 카르멘에게 홀린 돈 호세는 명령 계통을 어기게 되고 급기야 상관 살해라는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면서 예기치 못한 인생을 살아가게 된다.
되풀이 되는 죄의식과 번민 속에서도 카르멘에 대한 소유욕 하나로 모든 것을 눈감고 그녀가 이끄는대로 따르던 돈 호세는 어느새 악명 높은 산적 두목이 되어있었다. 하지만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카르멘은 언제나 잡힐 듯 잡히지 않고 돈 호세의 욕망은 점차 감당하기 벅찬 수준으로 치닫게 된다. 수많은 연적을 제거하고 카르멘을 차지했다고 믿던 순간, 매력적인 투우사 루카스의 등장으로 또 다시 갈등 상황이 유발되고 돈 호세는 카르멘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은 끝이 없음을 깨닫는다. 그는 수도사를 찾아가 그녀를 위한 마지막 미사를 부탁하고, 죽도록 소유하고 싶지만 절대 가둬둘 수 없는 서글픈 그녀의 가슴에 칼을 꽂는다.

○극단벼랑끝날다 Profile
2010년 창단한 극단 ‘벼랑끝날다’는 장르를 불문한 각각의 예술가들이 한데 모여 자신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단체로, 노래와 춤, 시와 미술이 하나가 되어 공동체의 평화와 안녕을 기원하는 극단입니다. 피지컬 무브 먼트, 마임, 다양한 악기연주와 노래를 접목한 음악극<카르멘>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제23회 거창국제연극제, 2015년 의정부 음악극 축제, 2016년 김천국제가족연극제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국내 유수의 공연장과 축제에 초청되는 등, 실력있는 극단 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018년 하남문화재단 상주단체로 선정 되어 지역에서 사랑받는 극단 이 되기위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작품소개
오페라 ‘카르멘’ vs 소설 ‘카르멘’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이 아닌 프랑스 작가 메리메의 소설 ‘카르멘’에 충실한 내용으로 비극적 사랑의 파멸을 생생한 극예술로 표현하다!

카르멘의 남자들
카르멘의 치명적인 매력에 더하여
그녀를 사랑했던 남자들의 시각에 무게를 두고 극을 이끌어가다!

죠바니와 돈호세의 내러티브
책을 읽어주는 죠바니의 나레이션을 따라
관객들은 그 이야기 안에서 돈 호세와 카르멘을 만나다!

생동감 있는 오리지널 음악 넘버
무대에서 직접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하는 배우들과 함께
생생한 라이브 공연의 현장 속으로 몰입하다!

총체적 예술의 융합
연기와 노래, 춤과 이야기를 밀도 있게 보여주는 피지컬 무브먼트로 연극 장르를 뛰어넘는 종합예술의 면모를 엿보다!

○출연진
죠바니 역 박준석, 카르멘 역 강선영, 돈호세 역 정연채, 제임스 역 양성훈, 가르시아 역 조현재, 루카스·중위 역 함형래, 레멘다죠 역 김서영, 쇼산나·도르테아 역 김혜정

○제작진
작/연출 이용주, 작곡/음악감독 심연주, 조연출 진민범
기획 정수지, 안무감독 김혜정, 플라멩고 안무 김선화, 사운드디자인 박상혁, 조명감독 박상은
드라뮤지션(Dramusician), 심연주(Synthesizer, Accordion), 이수빈(Cello), 김진영(Piano)

목록  

담당자 :
문화예술회관 고보미 051-419-5571
최근업데이트 :
2020-02-14 16:35:59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