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선2동

행정서비스헌장

헌장명

영도구행정서비스헌장(동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헌장내용

공표일 : 2003. 10. 15

주요 개정 골자

  • 영도구 행정서비스헌장 전문으로 통합
  • 유사 내용 공통 서비스 이행기준으로 통합
  • 14개동 개별서비스헌장 이행표준을 동행정서비스 이행기준으로 통합

개정 영도구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명, 관련분야 의 항목으로 개정 영도구 행정서비스헌장 정보를 제공하는 표
이행기준명 관련분야
구민지원행정서비스 체육시설관리, 전산교육
재무행정서비스 국,공유재산관리, 물품구매,계약
문화공보행정서비스 광고물, 문화재관리, 공보
세무행정서비스 각종 지방세
민원행정서비스 가족관계등록, 민방위
복지행정서비스 국민기초생활수급, 보육
청소행정서비스 청소, 재활용, 폐기물
환경위생행정서비스 환경관리, 공중,식품위생
지역경제행정서비스 중소기업, 소비자보호, 녹지, 수산
교통행정서비스 주차장, 주정차단속, 교통시설물 관리
도시관리행정서비스 도로관리, 방재, 해안산책로관리
건설행정서비스 건축신고, 승인
지적행정서비스 지적 제증명, 부동산 관리
보건행정서비스 진료, 검진, 가족보건
도서관행정서비스 도서 열람, 대출
동행정서비스 민원, 주민자치회 운영

헌장 구성내용

  • 영도구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공통서비스이행기준(구민을 맞이하는 자세, 알 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부서별 행정서비스이행기준
  • 동행정서비스이행기준
    ※헌장 개정방향
  • 이행기준의 간소화, 계량화 ▷ 구체적인 서비스제공 기준 마련

이행기준

서비스 이행 표준

신속, 정확, 공정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
  • 즉결민원사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목표처리시간을 설정하여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이행목표 처리시간은 민원인이 접수한 이후부터 적용되며, 1회 10건 이상 민원 신청시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유기한 민원 서류에 대해서는 법정처리기간에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자체 목표처리 기간을 설정 운영하고, 기타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거 최단시일 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민원실내 업무처리 안내 표지판을 부착하고 각종 민원서식 작성요령 견본을 비치하여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행정기관 무료전화기, 복사기, FAX기 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아늑하고 편안한 장소로 느낄 수 있도록 대기의자를 설치하고 무료함을 달래기 위하여 정기간행물 3종 이상을 비치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노약자 민원인을 위하여 돋보기(3종)를 비치하고, 민원서류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분에게는 무료대서를 해드리겠습니다.
주민 편의를 위한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매일 1회 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여론 수렴 및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3시간 이내에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으며, 주민편의를 위한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주민자치회 운영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교양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를 이용하는 수강생 만족도 설문조사를 연 1회 실시하여 프로그램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 회의실을 지역주민의 각종 전시회, 단체·동호인 활동에 필요한 장소로 제공하겠습니다.
  •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 내 모든 시설물은 주민 여러분을 위하여 설치한 것이므로 서로 아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민 여러분이 우리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였을 때 불편, 부당사항이 발견되었을 때는 언제든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은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 즉 주민을 감동시킬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하겠으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
영선2동 공미혜 (051-419-5541)
최근업데이트 :
2023-08-14 11:05:01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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