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행 표준
신속, 정확, 공정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
- 즉결민원사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목표처리시간을 설정하여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이행목표 처리시간은 민원인이 접수한 이후부터 적용되며, 1회 10건 이상 민원 신청시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유기한 민원 서류에 대해서는 법정처리기간에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자체 목표처리 기간을 설정 운영하고, 기타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거 최단시일 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민원실내 업무처리 안내 표지판을 부착하고 각종 민원서식 작성요령 견본을 비치하여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행정기관 무료전화기, 복사기, FAX기 등 행정장비를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아늑하고 편안한 장소로 느낄 수 있도록 대기의자를 설치하고 무료함을 달래기 위하여 정기간행물 3종 이상을 비치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노약자 민원인을 위하여 돋보기(3종)를 비치하고, 민원서류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분에게는 무료대서를 해드리겠습니다.
주민 편의를 위한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매일 1회 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여론 수렴 및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3시간 이내에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으며, 주민편의를 위한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주민자치회 운영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교양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를 이용하는 수강생 만족도 설문조사를 연 1회 실시하여 프로그램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 회의실을 지역주민의 각종 전시회, 단체·동호인 활동에 필요한 장소로 제공하겠습니다.
-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 내 모든 시설물은 주민 여러분을 위하여 설치한 것이므로 서로 아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민 여러분이 우리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였을 때 불편, 부당사항이 발견되었을 때는 언제든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은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 즉 주민을 감동시킬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하겠으며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