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도구 봉래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동은)는 지난 7월 10일 여름철 가마솥 더위에 따른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선제적 재난 대응을 위해 냉방용품이 필요한 취약계층 28세대에 선풍기를 배부했다.
□ 이번 사업은 봉래1동 행정복지센터가 지역의 복지활동가(동협의체, 행복누리봉사단, 명예사회복지공무원)와 함께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동시에 사랑나눔 냉방용품(무더울 땐 이렇게 준비하세요!)과 폭염대비 행동요령 포스터를 함께 배부했다.
□ 김장순 위원장(동협의체)은“새로 구입할 형편이 되지 않아 성능이 떨어지는 오래된 선풍기를 사용하시던 많은 어르신들께서 이제는 보다 쾌적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게 되었다. 무더위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만큼 어르신께서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동은 봉래1동장은“이번 여름은 극심한 무더위가 예고된 만큼 어르신들과 같은 취약계층의 건강이 더욱 염려되는 시기이다. 이번 선풍기 지원을 통해 지역 어르신께서 더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골목골목마다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여 건강한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