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행정서비스 제공

다음 민원사무를 이행목표 처리기간내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연번, 서비스명, 법정처리기간, 실제처리기간, 이행목표기간의 항목으로 보건 행정서비스 처리기간를 제공하는 표
연번 서비스명 법정처리기간 실제처리기간 이행목표기간
1 자동차운전면허시험응시신체및적성 검사 즉시(3시간) 즉시(3시간) 2시간
2 일반(질병)진단서 발급 신청 즉시(3시간) 즉시(3시간) "
3 심신장애자진단서 즉시(3시간) 즉시(3시간) "
4 건강진단 등 신고 5일 5일 4일
5 특수의료장비 등록 및 시설 인력등록사항 변경 통보 7일 7일 5일
6 의료기관 및 의료유사업소 개설신고 5일 4일 3일
7 의료기관 및 의료유사업소 신고사항 변경 신고 5일 4일 3일
8 의료기관(병원) 개설 허가 5일 4일 3일
9 의료기관 허가사항변경허가 5일 4일 3일
10 부속의료기관 개설 허가 5일 4일 3일
11 의료기관 휴업(폐업)신고 즉시(3시간) 3시간 2시간
12 치과기공소 인정 7일 6일 5일
13 약국개설 등록 3일 3일 2일
14 약국등록사항 변경신고 3일 3일 2일
15 약국등록증 재교부 신청 3일 2일 1일
16 약국,의약품판매업(폐업, 휴업, 재지정)신고 즉시(3시간) 3시간 2시간
17 의료기기판매영업 폐업(휴업) 신고 즉시(3시간) 3시간 2시간
18 의료기기판매(임대)업 신고사항 변경신고 3일 3일 2일
19 의료기기판매(임대)업 신고 3일 3일 2일
20 의약품도매상 허가 신청 3일 3일 2일
21 의약품 판매 영업 허가사항 변경신고 3일 3일 2일
22 한약업사 허가 25일 20일 18일
23 안경업소개설등록신청 7일 6일 5일
24 안경업소변경사항신고 즉시(3시간) 3시간 2시간

※ 민원접수처리는 법정처리기한 7일 이상은 2일, 7일 미만은 1일 단축하여 처리하고 처리기한 5일 이상인 민원은 접수 후 3일째 되는 날 진행되고 있는 상황과 처리예정 기한을 전화 또는 서면으로 반드시 알려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 조성

  • 민원인이 많은 아침시간대(08:30~10:00)에 노약자를 위하여 1층에 검사 요원을 1명 고정 배치, 외래검사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위하여 인터넷 PC 2대이상을 설치한 주민전자 쉼터를 운영하며, 성인병예방 키오스크를 1대 설치하여 자가건강 체크방을 운영토록 하겠으며, 주민건강 홍보용 TV 1대를 설치 하겠습니다.
  • 진료민원의 심리적 안정을 위하여 민원실내 화분을 2개이상 비치하며,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1조와 진료실 입구에 대기의자(2조이상)을 비치 하겠습니다.
  • 찾아오는 민원인의 편리를 위해 정수기 1대를 설치토록 하겠습니다.

보건의료서비스

  • 5일이상 걸리는 검사 민원등에 대해서는 접수 즉시 정확한 처리날짜를 알려드리며, 검사결과 전화문의시는 1분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진료 진행속도를 최대한 빨리하여 대기시간을 최대한 줄이도록 하며, 환자에게 1분 더 자세한 설명을 함으로써 환자 자신의 건강에 대한 자신감과 의료진에 대한 신뢰감을 갖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에 임하겠습니다.
  • 진료시간 및 수수료 변동사항, 예방접종실시 등은 최소 10일전에 홍보하여 진료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으며 또한 영·유아의 다음 예방 접종일을 문자서비스(SMS)로 알려주어 영·유아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민들의 금연 의지 확산을 위하여 금연상담사를 3명 배치한 금연 클리닉실을 운영하며, 1년에 1,100명이상을 등록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금연을 위한 보건교육을 학교(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연10회이상 실시하고 금연분위기 확산을 위해 각종 홍보 캠페인을 연4회 실시하고 금연시설 및 지정구역 지도점검을 년2회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 다양하고 유익한 보건정보를 주민 여러분에게 수시로 제공 하겠으며 각종 보건 상담센터의 문을 항상 열어 놓겠으며, 보건소 홈페이지에 보건의료상담코너를 운영하여 오전/오후 1회씩 열람하고 답변은 열람 후 3일 이내 드리겠습니다.

안전한 의·약무 관리를 위한 서비스

  • 병·의원 및 약국, 의료기기판매업소, 안경업소에 대하여 연1회 이상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의약품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부적합의약품 및 의약품안전성 정보를 보건소와 구청 홈페이지에 신속 정확하게 알려 주민 건강증진에 앞장 서겠습니다.
  • 마약 오·남용 피해에 관한 정보제공 및 불법 마약류 퇴치를 위한 캠페인을 연3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전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서비스

  • 각 동별 취약지의 책임방역을 위해 매일 2회 순회하는 상설 기동방역반(4개반)을 운영하겠으며, 주민 신고시에는 24시간내에 현장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 방역취약계층에 대하여는 직접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를 실시 하겠으며, 모기유충제 등 주민건강을 위한 친환경적 방역을 실시 하겠습니다.
  • 전염성 환자 발생 신고 접수시, 역학조사반이 3시간이내에 현장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민 건강증진을 위한 질병 및 전염병 예방 홍보를 년5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구민 건강증진을 위한 서비스

  • 임산부의 건강관리를 위해 연 100명이상의 신규등록 대상자를 산전관리 하겠으며, 임산부 건강교실을 연 8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영·유아의 적기 예방접종 및 건강관리를 위하여 영·유아 등록시 부모 핸드폰도 함께 등록하여 예방접종 누락시에는 문자서비스를 제공하여 한분도 빠짐없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치매환자와 그 가족에 대한 전화 및 방문상담을 수시 실시하고 년1회 정신 장애우 가족모임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민 건강증진을 위한 고혈압·당뇨 등 성인병 예방교실 프로그램을 년 8개이상 운영·실시하겠습니다.
  • 저소득 주민중 거동불편·불능 구민이 방문간호를 요청 하실 경우 방문간호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운동, 영양 상담실을 설치, 연중 운영하며, 구민의 비만해소 및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영양프로그램을 연 3개이상 운영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께 드리는 부탁말씀

  • 고객의 소리를 듣고자 헌장을 제정하였으므로, 친절·불친절·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의견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오전시간대(09:00~10:00)에는 진료민원의 폭주로 인하여 대기시간이 길어지니 가급적 이후 시간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잘못된 점에 대한 시정건의와 함께 모범이 되는 직원은 구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보건행정과 김순연 051-419-4901
최근업데이트 :
2019-07-16 08:59:13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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