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이란 ?

우리 몸의 수분량을 조절하는 중요한 영양소로서 많이 먹게 되면 혈압이 오르는 등 건강에 해로 우며 소금에는 나트륨이 약40%가 포함되어 있고 소금 1g에는 400mg이 들어 있다. 평소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는 보통 국, 탕, 면류에는 국물량이 많아서 1인분을 다 먹을 경우 찌개보다 나트륨 섭취량이 더 많을 수 있으며, 한끼에 국물 1컵(200ml)을 덜 먹으면 섭취량을 약1/2 줄일 수 있다.

나트륨을 적게 먹는 방법

주문

  • 주문할 때는 '싱겁게' 해달라고 요청하세요.
  • 양념, 소스(소금)는 미리 다 넣지 말고 따로 달라고 요청하세요.

식사

  • 국, 찌개, 국수의 국물을 적게 먹습니다.
  • 캐첩, 머스타드, 양념스프, 소스 등은 되도록 적게 넣어요.
  • 국물은 작은 그릇에 담아 조금만 먹어요.

간식

  • 채소, 과일 우유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많고,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설하도록 도와줍니다.

담당자 :
환경위생과 정윤정 (051-419-4415)
최근업데이트 :
2017-09-14 16:5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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